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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리미어 프로 CS4 작업시 시스템 제원

라임미디어 2010. 3. 29. 18:58

 

 64비트 윈도우 7 OS, 8기가램, 제온 5000시리즈 듀얼 CPU, GTX 285 그래픽카드,  레이드0 하드디스크,

 

 

 1920x1080 HD 영상 작업 시 5개의 영상을 합성 후 랜더링 시간(코덱에 따라 다름)이 실시간의 10배에서 18배가 걸림.

 램사용률은 5기가 정도, cpu 사용률은 30~80%정도

 

 

 1920x1080 HD 영상 작업 시 5개의 영상을 합성 후 랜더링 후 인코딩 시간(코덱에 따라 다름)도 실시간의 10배에서 18배가 걸림.

 램사용률은 6기가 정도, cpu 사용률은 40~90%정도.

 

 

 1920x1080 HD 영상 작업 시 1개의 영상을 효과 후 랜더링 과 인코딩 시간(코덱에 따라 다름)은 실시간의 1~3배가 걸림.

 램사용률은 5기가 정도, cpu 사용률은 70~90%정도.

 

 64비트 윈도우 7 OS, 8기가램, 제온 5000시리즈 듀얼 CPU, GTX285 그래픽카드,  레이드0 하드디스크,

 상기의 시스템 자원 사용률로 보아 영상 1개가 추가 될때마다 약 2배(코덱에 따라 다름)정도의 랜더링 시간, 그리고 인코딩 시간이

 추가 됨을 알 수 있다.

 

HD 영상 작업 시 유의 할 점은 절대로 레이드 하드디스크 시스템이나 SSD하드 디스크를 써야 한다.

SD 영상 작업 시에 무압축으로 켑춰 했다면 SD라도 레이드하드라야 된다..

물론 랜더링이나 인코딩이 되긴한다 하지만 인코딩 후 플레이 하면 오디오 씽크가 안맞거나(특히 외장하드)

영상이 문제가 될 수 있다.

 

상기 제원보다 아래 사양에서도 HD 편집작업을 할 수 있으나 가능하면 CS4 보다는 CS3로 작업 하는게 랜더링 및 인코딩에서

훨씬 유리하다.

작업하는데 차이도 별로 없고 단지 임포트 시 mp4(H264코덱)을 불러오고 못불러 오는 차이 정도와 약간의 작업환경 변화뿐이다.